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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허청상담사례

특허출원 민원서식에 대하여 알고 싶습니다.


특허출원 민원서식에 대하여 알고 싶습니다.

 

 

 

Q. 민원서식을  특허청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나요?

 


A. 특허청에 제출하는 각종 민원서식은 특허출원 특허청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다음과 같은 과정으로 하면 되겠습니다. '출원에서 등록까지 → 출원신청 → 서면신청안내 → 민원서식’란에서 다운로드 받으신 후에 작성하는 것입니다.

 

비단 이 방법만이 아니더라도, 특허청 홈페이지 → 특허路(로) 홈페이지 → 출원.등록 → 소프트웨어 다운로드를 받아 설치하면 전자출원S/W 다운로드를 사용하여 각종서식을 작성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Q. 출원인의  주소나  인감  등  정보를  변경하려면  어떤  서식을  작성하나요?

 


A. 특허출원 출원인의 주소나 인감 등 정보를 변경 혹은 경정하려고 할 경우에는 “출원인코드정보변경(경정),정정신고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시면 됩니다. 서식은 특허청 홈페이지에서 ‘출원에서 등록까지 → 출원신청 → 서면신청안내 → 민원서식’에서 다운하면 됩니다.

 


법인명칭의 변경시에는 “법인등기부등본”을 첨부하셔야 합니다. 단, 특허출원 출원인의 일반 정보가 아니라 출원인 명의를 변경할 때는 별지 제20호 서식인 “권리관계변경신고서”를 작성, 제출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등록된 건에 대한 주소를 변경하기 위해서는 2008년 1월 1일 이후부터 등록명의인표시 통합제도 시행으로 출원인코드정보변경을 선행한 후 “등록명의인표시통합관리신청서”를 작성.제출하시면 됩니다. 또한 주소변경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를 첨부해야만 합니다.

 


Q. 통지서의  수취방법을  변경할  경우에는  어떻게  하여야  하나요?


A. 출원인의 경우 ‘출원인코드정보변경(경정), 정정신고서’를 통하여 수취방법의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변리사인 경우에는 특허청 홈페이지 고충민원창구 → 변리사관련신청 → 개업등 등록변경 신청서를 통하여 역시 변경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