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늘특허상표디자인/하늘특허 등록완료 예시

평생 학습 서비스 제공 방법특허/특허출원_특허등록/평생 학습 서비스 제공 방법 특허등록_발명특허무료상담서비스, 변리사사무소

평생 학습 서비스 제공 방법 특허

특허출원_특허등록/평생 학습 서비스 제공 방법 특허등록_발명특허무료상담서비스, 변리사사무소(하늘특허)

특허출원_특허등록/평생 학습 서비스 제공 방법 특허등록_발명특허무료상담서비스, 변리사사무소(하늘특허)

(51) Int. CL G06Q 50/20(2012.01)

(21) 출원번호/일자 1020140000044 (2014.01.02)

(71) 출원인 진종원
(주)건우애듀

(11) 등록번호/일자 1014062880000 (2014.06.03)

(65) 공개번호/일자

(11) 공고번호/일자 (2014.06.12) 

(86) 국제출원번호/일자

(87) 국제공개번호/일자

(30) 우선권정보

최종처분내용 등록결정(일반)

등록사항 등록

심판사항

구분/원출원권리 신규 /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Y(2014.01.02)

심사청구항수 2

평생 학습 서비스 제공 방법의 도면 
초록

평생 학습 서비스 제공 방법이 제공되며, 적어도 하나의 공급자 단말로부터 지자체 서버에 대한 공급 콘텐츠의 전송 이벤트를 수신하는 단계, 공급 콘텐츠에 포함된 공급 데이터 및 메타 데이터를 이용하여 공급 콘텐츠가 지자체 서버에 등록 및 분류되도록 업로드하는 단계, 적어도 하나의 사용자 단말로부터 공급 콘텐츠에 대한 검색 이벤트를 지자체 서버를 경유하여 수신하고, 검색 이벤트에 대응되도록 공급 데이터를 매칭 알고리즘에 기초하여 검색 및 정렬하고, 적어도 하나의 사용자 단말로 지자체 서버를 경유하여 전송하는 단계, 적어도 하나의 사용자 단말로부터 공급 데이터를 전송한 적어도 하나의 공급자 단말을 선택하는 선택 이벤트를 지자체 서버를 경유하여 수신하는 단계, 지자체 서버를 통하여 적어도 하나의 사용자 단말과 적어도 하나의 공급자 단말을 실시간 화상 서비스로 연결되도록 제어하는 단계, 실시간 화상 서비스가 종료되는 경우, 적어도 하나의 사용자 단말로부터 적어도 하나의 공급자 단말에 대한 평가 데이터를 수집하여 지자체 서버로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이때, 적어도 하나의 공급자 단말로부터 수신한 공급 콘텐츠는 평생 학습 서비스 제공 서버에서 정형화될 수 있다.

번호 청구항
1 평생 학습 서비스 제공 서버가 실행하는 평생 학습 서비스 제공 방법에 있어서,

적어도 하나의 공급자 단말로부터 지자체 서버에 대한 공급 콘텐츠의 전송 이벤트를 수신하는 단계;

상기 공급 콘텐츠를 프레임별로 분리하고, 상기 분리된 프레임으로부터 오디오 소스를 추출하고, 상기 추출된 오디오 소스를 문장 단위로 분해하고, 상기 분해된 문장으로부터 목적어를 추출하고, 상기 추출된 적어도 하나의 목적어를 프레임별로 태깅하여 저장하고, 상기 공급 콘텐츠에 매핑된 메타 데이터를 키워드로 웹 크롤러(Web Crawler)를 이용하여 관련 데이터를 수집하고, 상기 수집된 관련 데이터와 상기 적어도 하나의 목적어를 프레임별로 비교하고, 상기 비교 결과 상기 수집된 관련 데이터와 상기 적어도 하나의 목적어 간의 유사도가 기 설정된 유사도 미만인 경우, 상기 적어도 하나의 목적어를 포함하는 프레임을 삭제하여 상기 공급 콘텐츠를 1차적으로 정형화하는 단계;

상기 공급 콘텐츠에 포함된 공급 데이터 및 메타 데이터를 이용하여 상기 공급 콘텐츠가 상기 지자체 서버에 등록 및 분류되도록 업로드하는 단계;

적어도 하나의 사용자 단말로부터 상기 공급 콘텐츠에 대한 검색 이벤트를 상기 지자체 서버를 경유하여 수신하고, 상기 검색 이벤트에 대응되도록 공급 데이터를 매칭 알고리즘에 기초하여 검색 및 정렬하고, 상기 적어도 하나의 사용자 단말로 상기 지자체 서버를 경유하여 전송하는 단계;

상기 적어도 하나의 사용자 단말로부터 상기 공급 데이터를 전송한 적어도 하나의 공급자 단말을 선택하는 선택 이벤트를 상기 지자체 서버를 경유하여 수신하는 단계;

상기 지자체 서버를 통하여 상기 적어도 하나의 사용자 단말과 상기 적어도 하나의 공급자 단말을 실시간 화상 서비스로 연결되도록, 상기 적어도 하나의 사용자 단말과 상기 적어도 하나의 공급자 단말의 컴퓨팅 자원 및 네트워킹 자원을 파악하고, 상기 컴퓨팅 자원 및 네트워킹 자원에 대응하는 콘텐츠 품질을 결정하고, 상기 결정된 콘텐츠 품질에 기초하여 트랜스코딩이 되도록 상기 적어도 하나의 사용자 단말과 적어도 하나의 공급자 단말의 연결을 제어하는 단계;

상기 실시간 화상 서비스가 종료되는 경우, 상기 적어도 하나의 사용자 단말로부터 상기 적어도 하나의 공급자 단말에 대한 평가 데이터를 수집하여 상기 지자체 서버로 전송하는 단계;

상기 적어도 하나의 사용자 단말로부터 상기 공급 콘텐츠에 대한 시간별 오류 데이터를 수신하고, 상기 수신된 시간별 오류 데이터에 대한 신뢰도가, 기 설정된 신뢰도 구간 내인 경우, 상기 시간별 오류 데이터가 발생된 상기 공급 콘텐츠의 구간을 삭제하여 상기 공급 콘텐츠를 2 차적으로 정형화하는 단계;

상기 적어도 하나의 사용자 단말에 입력되는 메세지를 수집하고, 상기 입력되는 메세지와 상기 적어도 하나의 공급자 단말을 선택하는 로그 데이터를 포함한 사용자 데이터를 저장하고, 상기 저장된 사용자 데이터를 유전자 학습 알고리즘으로 학습시켜 적어도 하나의 키워드를 추출하고, 상기 추출된 키워드에 대응하는 메타 데이터를 포함한 적어도 하나의 공급자 단말이 상기 지자체 서버에 접속한 경우, 상기 적어도 하나의 사용자 단말로 알림 메세지를 전송하는 단계;

상기 적어도 하나의 공급자 단말로부터 이력 데이터를 수신하고, 상기 수신된 이력 데이터와 신원 인증 서버의 이력 데이터를 비교하여 상기 적어도 하나의 공급자 단말의 공급자에 대한 신원을 인증하고, 상기 인증된 적어도 하나의 공급자 단말의 메타 데이터를 상기 지자체 서버로 전송하는 단계;

를 포함하고,

상기 평생 학습 서비스 제공 서버는, 상기 지자체 서버로 상기 평생 학습 서비스를 ASP(Application Service Provider) 또는 SI(System Integration) 형태로 제공하고,

상기 실시간 화상 서비스는, 상기 적어도 하나의 사용자 단말과 상기 적어도 하나의 공급자 단말의 운영체제를 파악하고, 상기 운영체제에 대응하는 실시간 화상회의 어플리케이션을 상기 적어도 하나의 사용자 단말과 상기 적어도 하나의 공급자 단말로 전송하고, 상기 전송된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여 상기 실시간 화상 서비스가 상기 적어도 하나의 사용자 단말과 상기 적어도 하나의 공급자 단말에서 구동되도록 제어하는 것에 의해 실행되고,

상기 실시간 화상 서비스로 연결되도록 제어하는 단계는, 상기 적어도 하나의 공급자 단말이 상기 지자체 서버에 접속한 경우, 상기 적어도 하나의 사용자 단말로 푸시 메세지를 통하여 상기 접속 사실을 전송하는 것에 의해 실행되고, 상기 적어도 하나의 사용자 단말의 검색 이벤트가 수신되는 경우, 상기 검색 이벤트에 매칭되는 메타 데이터가 매핑된 적어도 하나의 공급자 단말로, 상기 검색 이벤트를 전송하는 것인, 평생 학습 서비스 제공 방법.

특허, 실용신안, 디자인, 의장, 상표, 상호, 특허출원, 특허등록,

실용신안출원, 실용신안등록, 디자인출원, 디자인등록, 상표출원, 상표등록

[하늘특허법률사무소]특허/실용신안/디자인(의장)/상표(상호)

무료상담전화 국번없이 1566-54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