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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늘특허상표디자인/하늘특허 등록완료 예시

특허출원_특허등록/자동차 구조용 섀시의 제조방법 특허등록_발명특허무료상담서비스, 변리사사무소(하늘특허)

 

특허출원_특허등록/자동차 구조용 섀시의 제조방법 특허등록_발명특허무료상담서비스, 변리사사무소(하늘특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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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1) Int. CL B21D 53/88(2006.01) B21D 22/02(2006.01) B23K 26/20(2006.01) C22C 38/04(2006.01)

  • (21) 출원번호/일자 1020120039266 (2012.04.16)
  • (71) 출원인 (주)오토젠
  • (11) 등록번호/일자 1012053340000 (2012.11.20)
  • (65) 공개번호/일자
  • (11) 공고번호/일자 (2012.11.26) 
  • (86) 국제출원번호/일자
  • (87) 국제공개번호/일자
  • (30) 우선권정보
  • 최종처분내용 등록결정(일반)
  • 등록사항 등록
  • 심판사항
  • 구분/원출원권리 신규 /
  • 원출원번호/일자
  • Family 출원번호  
  • 기술이전 희망
  • 심사청구여부/일자 Y(2012.04.16)
  • 심사청구항수 1
  • 자동차 구조용 섀시의 제조방법의 도면 
    초록

    본 발명의 자동차 구조용 섀시의 제조방법은 원하는 형상 및 크기로 형성된 냉간 블랭크와 열간 블랭크를 서로 접촉시킨 후 접촉된 부분을 레이저 용접으로 접합하여 접합물을 형성하는 단계; 상기 접합물을 성형 온도로 가열하는 단계; 상기 가열된 접합물을 열간 프레스 내로 공급 및 성형하여 성형물을 형성하는 단계; 및 상기 성형물을 급냉하는 단계;를 포함하되, 상기 냉간 블랭크와 열간 블랭크의 표면에는 산화방지코팅재가 코팅된다.

    이에 의하면, 열간 프레스 성형 (HPF) 공정 이전에 영역별로 최적 강도의 소재를 사용하여 원자재를 맞춤재단 용접하는 맞춤식 재단 용접(TWB) 공정을 적용하여 초기에 투입된 자재에서 제품을 생산 후 버리는 양을 나타내는 스크랩율을 최저화한 후 열간 프레스 성형(HPF) 공정을 적용하여 차량의 경량화 및 전체 가공 공정을 단순화함에 의해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또한, 복잡한 형상에서 영역별로 원하는 강도를 얻을 수 있는 장점을 가진다. 또한, 냉간 블랭크와 열간 블랭크의 표면에 아연(Zn)이 함유된 산화방지코팅재가 코팅됨으로써 용접에 의한 접합 시 고온에서 아연(Zn)이 증발하므로 용접면의 접합 강도가 향상되는 장점을 가진다. 즉, 용접 부위에 이물질이 접합 부위에 남지 않아 접합 강도를 향상시킬 수 있다.

    번호 청구항
    1 원하는 형상 및 크기로 형성된 냉간 블랭크와 열간 블랭크를 서로 접촉시킨 후 접촉된 부분을 레이저 용접으로 접합하여 접합물을 형성하는 단계;

    상기 접합물을 성형 온도로 가열하는 단계;

    상기 가열된 접합물을 열간 프레스 내로 공급 및 성형하여 성형물을 형성하는 단계; 및

    상기 성형물 중 오스테나이트 조직으로 형성된 상기 열간 블랭크가 마그네사이트 조직으로 상변태되도록 급냉하는 단계;를 포함하되,

    상기 냉간 블랭크와 열간 블랭크의 표면에는 산화방지코팅재가 1~30μm의 두께로 코팅되며,

    상기 냉간 블랭크는 탄소(C) 0.05~0.15wt% 및 망간(Mn) 0.5~1.5wt%를 포함한 탄소강이고,

    상기 열간 블랭크는 탄소(C) 0.1~0.3wt%, 망간(Mn) 1.0~1.5wt% 및 보론(B) 0.0005~0.01wt%를 포함하는 마르텐사이트 변태강을 사용하며,

    상기 산화방지코팅재에는 30~100wt%의 아연(Zn)이 포함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 구조용 섀시의 제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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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특허, 실용신안, 디자인, 의장, 상표, 상호, 특허출원, 특허등록,

    실용신안출원, 실용신안등록, 디자인출원, 디자인등록, 상표출원, 상표등록

     

    [하늘특허법률사무소]특허/실용신안/디자인(의장)/상표(상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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